관련양식

관련양식

연구윤리서약서 및 저작권이양동의서
본 저자는 "농업생명환경연구"에 논문을 게재함에 있어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에 이상이 없음을 확인하고 동의합니다.

  • 1. 본 논문은 연구윤리규정에 위배되지 않아야 하며, 다른 학술지에 출판, 투고 등 발표 되지 않은 원본이어야 한다.
  • 2. 본 논문의 저자(들)은 논문에 따른 권리, 이익 및 저작권에 대한 모든 권한 행사를 강원대학교 농업생명과학연구원에 위임한다. 이는 저자가 향후 다른 논문에 본 논문의 자료를 사용할 경우에 강원대학교 농업생명과학연구원으로부터 서면허가를 받아야하며, 이 경우 자료가 발표된 본 논문의 출처를 밝혀야 함을 의미한다.
  • 3. 본 학회에서 규정하는 연구 부정행위라 함은 연구의 제안과 수행, 연구결과의 보고 및 발표 등에서 행하여진 다음 각 호의 행위를 말한다.
    1. 1) "위조"는 존재하지 않는 데이터 또는 연구결과 등을 허위로 만들어 내는 행위
    2. 2) "변조"는 연구 재료·장비·과정 등을 인위적으로 조작하거나 데이터를 임의로 변형 삭제함으로써 연구내용 또는 결과를 왜곡하는 행위
    3. 3) "표절"이라 함은 창의적인 타인의 연구내용이나 연구결과 등을 정당한 승인 또는 인용 없이 도용하는 행위
    4. 4) "부당한 논문저자 표시"는 연구내용 또는 결과에 대하여 과학적·기술적 공헌 또는 기여를 한 사람에게 정당한 이유 없이 논문저자 자격을 부여하지 않거나, 또는 기여를 하지 않은 자에게 감사의 표시 또는 예우 등을 이유로 논문저자 자격을 부여하는 행위
    5. 5) 학계에서 통상적으로 용인되는 범위를 심각하게 벗어난 행위
    6. 6) 기타 위원회가 자체적인 조사 또는 검증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행위


◎ 논 문 명 :
◎ 저 자 :
◎ 소 속 :
◎ 서 명 :                         (인)



      년       월       일

강원대학교 농업생명과학연구원장 귀하



저자점검표(author's check list)
논문투고 시 check list를 작성하신 후 논문에 첨부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항목 내용 체크(V표시)
양식 논문파일은 '아래한글' 또는 'MS Word'로 작성하였다.  
국문 제목이 영문제목과 일치한다.  
국문이름 및 소속이 영문과 일치한다.  
Abstract, Keywords, Figure, Table 및 References는 영문으로 작성하였다.  
Abstract 영문초록은 300단어 이내로 작성하였다.  
Keyword는 5개 이내 영문 소문자로 작성하였다.  
본문 및 참고문헌 학명과 약자는 규정에 따라 작성하였다.  
단위는 규정에 따라 작성하였다.  
본문 내 문헌인용은 규정에 따라 작성하였다.  
참고문헌의 표기양식은 규정에 따라 작성하였다.  
모든 참고문헌은 본문에 인용되었다.  
Table 및 Figure 모든 표 및 그림의 제목과 설명은 영문으로 하되, 본문을 참조하지 않아도 그 내용을 알 수 있을 정도로 기재하였다.  
그림은 별도의 파일로 작성하였다.  
사진파일은 해상도 200 dpi이상의 jpg 파일로 선명하게 작성하였다.  

Family Site
정지    이전    다음